호텔모텔 경영/호텔모텔 경영 운영

당신의 돈이새고 있습니다 . 종업원 관리

좋은 뉴스 2009. 1. 25. 19:29

◆◇◆   돈이샌다 ?

 

1.  객실  손님들이  잠잘 시간에  배관을 타고  30분이상 계속

     물소리가나면  객실을  점검하여  실제로  물을  쓰고있는지

     필히  점검해야  한다 .

 

2. 메이드의  철저한  교육으로  물사용과  청소완료후

    에어컨을  필히  OFF   시켜야 한다.(키텍설치시는 예외)

 

3. 간판네온관에서  받침 하나가  나가면  바로  교체수리

    한다.(방치시  다른받침이  나가  추가비용 발생우려)

 

4. 수도요금의  급작스런  증가는  어디엔가  누수  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원인을  빨리  해결하자.

 

5. 백열전구는  3파장으로  바꾸자. 관리비용과  비용이 

    절감된다 .

 

6. 노출배관은  열선으로  감싸놓고,  영하10도이하에는

    열선을  on 시키자.(배관이  동파되면  영업도 못하고

    비용은  기하급수적비용이  추가된다)

 

7. 노출된  배관은  보온재를  필히  두겹이상  감싸자.

    열손실이  방지된다.

 

 

 

 

♡♡♡ 종업원 관리♡♡♡

 

 

1.종업원관리의  중요성

            모텔은 24시간  영업을  하는 사업이다. 소규모 모텔이라도

          종업원의  뒷받침이  부실하다면  모텔의  성공은  요원하다

          고 생각해야 한다.  체계적인  메뉴얼을 갖고  교육으로 무장

          하여  전문성을  가져야 한다.

 

2. 전문성

         서비스  산업의  특성상  종업원의  친절은  몸에 배일정도

          의  습성이  되어있어야 하고  인사,몸가짐,옷차림등에 있어

          항상  기본적인 예의를 갖추고  서비스에 임해야 한다.

          컴퓨터,소방기기,보일러실관리,비상사태발생시 대처요령

          등의  기본적이고  전문적인 업무  숙지가  중요하다. 

          또한, 메이드의  청결관리와  기본적인 베드메이킹,욕실청

          소요령등  전반적인  청소요령을  교육및숙지해야 한다.

 

3. 효율성

         전문성을 갖고  업무에  임하고  효율성을  갖기위해 부단한

         노력을  해야  하며 비효율성을  끊임없이 연구하여   비용절

         감등 업무효율성을  높여야 한다.

 

4. 종업원 복지와  사기진작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정한  미소가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하여 복지와 사기진작이 필요하다.

        종업원의 교육및전문성과 운영자의  운영능력이 접목되어

        원활한 운영이되면  매출증대가  이뤄짐과 동시에 종업원의

        복지증진및 사기진작을  위한  플랜을  병행운영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