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텔창업성공을 위한 첫번째 이야기 ♧♧♧
♣ 입구의 중요성에 대하여 (DOOR)
호텔에서는 DOOR로 표현하며, DOORMAN이나.
DOORGIRL등의 직원이 있어, VALET SERVICE
(주차,파킹) 그리고 손님의 FRONT(현관)까지의
안내및배웅, 차량호출,차량정리등을 맡고 있다.
여기서 중요한것은, 주차관리자가 없더라도 DOOR
의 중요성이다.
입구에서 고객은 간판과 외관을 보고 모텔과의 첫만남이
이루어지는 곳이며, 입구의 아름다움으로 한번쯤 발을
디뎌보고싶은 충동이 일어나도록 만들어야 한다.
입구에는 물건을 쌓아놓았다거나, 냄새등이 없어야함은
물론, 아름답고 자연친화적인 시설을 해놓는다면,
고객은 들어오지말라고 해도 발을 디딜것이다.
♣ DOOR 꾸미기
1. 조명을 최대한 이용하자. 조명에는 외곽등, 반짝이,논네온, 일반
네온,LED등이 있는데 최근에는 LED가 대세이며, 조명방법
에도 직접조명과 간접조명이 있 효과적 조명을 선택한다.
2. 조경시설을 하자. 조경에도 자연목과 인조목이 있는데,
각자 장단점이 있다. 이와함께 자연석과 인조석등을
적절히 이용한다. 간단하기는 화분조경이 간단하다.
3. 바닥재를 활용하자. 바닥재에는 가장흔한 바닥깔개, 방부목,
페인팅, 인조잔디,조약돌등을 이용한다.
4. 그외에 분수시설이나 예술품을 만들어 놓을수도 있으며,
마지막으로 플랑카드나, 입간판, 가리개(칼라로프나 기타)
등을 활용 업소홍보효과도 노려본다.
☆ 가장 효과적인 입구를 만들기 위하여 항상 시선은 고객의 눈높이에
맞추고 고객감동을 위해 고뇌하며 창의력을 발휘하여 시설하여야
함이 핵심이다.
■□■ 모텔창업의 핵심 임대차와 매매 □◆□
모텔창업의 시작에 앞서 빈드시 숙지하고 있어야만하는
중요한 사항들을 알아두자.
1. 자금의 준비이다. 매매든 임대든 구입비용의 50%는
준비하고 있어야하며(운영능력에따라 다를수 있지만)
여유자금이 준비되어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한다.
2. 상권의 분석이다. 수요가 넘쳐나는곳이나, 성장상권으로
신시가지의 발달이 예상되는곳, 그리고 유동인구의 동선이
확보되어 있고, 가시권이 확보되는 곳이 좋으며, 지역특성에
따라서 공장이나 회사밀집지역의 Business맨의 집결지로
식사와 교통이 불편하지 않은 지역, 관광지의 경우 관광지
와의 거리, 편의시설과의 밀착지역등.
3. 계약시에는 건물과토지 등기부점검(갑구에 있는 가압류,압류,
가등기,경매, 예고등기등 소유권에 영향을 줄수있는 내용
확인과 을구에있는 근저당,저당권 전세권등 소유권 이외의
권리가 있는지 확인)및 권리관계 소유자와의 계약확인을 위한
주민등록증의 확인 적정성여부와 공중위생법규 저촉여부
확인이 중요하며,제반 세금과 공과금의 납부및 납부주체의
확인이 선행 되어야 한다.
4. 잔금시에는 계약시에 확인했던 권리변동의 재확인및
계산하며,건물의 하자관계및시설물,가전,가구,비품및
소모품의 인수로 계약은 완료된다.아울러 임차시에는
전세권이나 근저당을 설정하여 차후에 있을 수 있는 사고
예방이 필요하며, 주민등록을 이전하여, 주민등록등본1통과
임대차계약서원본을 지참 관할등기소에서 확정일자를
받아두어야 한다.
※매매시 유의 사항
구청 도시계획과에서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을 열람하여
차후의 변동을 점검허고,매도자는 양도 소득세를,
매수자는 취등록세를 점검한다.특히 1종유흥업종이
있는경우 취등록세가 할증되므로 이에 대비 자금을
준비해야한다. 또한 특약사항을 설정하여 이중계약이나
추가저당권등매도인의 책임사항 건물훼손등 만약의
사태에 특약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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