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판매증진을 위한 마케팅 전략 □
1. 시장의 변화흐름에 촛점을 맞추자.
자연친화적사고, 멀티공간으로의 확대,
디지탈시대의 시설 다변화등 변화를
수용하고 접목시켜라.
2.시설을 파악하고 전략을 짜라 .
고급 수요층을 노릴것인지, 중저가 고객을
노릴것인지, 출장객을 노릴것인지 아니면
장기숙박객을 노릴것인지 파악하라.
속담에 뱁새가 황새 따라가다 가랭이
찢어진다는 말이있다.
3. 고객층을 파악하라.
젊은층인지, 중장년층인지, 출장고객인지,
아니면 관광객인지 파악하여 차별화 하라.
관광객층이 많으면 안내책자와 주변교통
시설안내를 , 출장고객이 많으면 내집처럼
편안한 잠자리 제공과 업무시설 제공
(PC,FAX,COPY ) 그리고 주변관공시설
이나 회사등과 연계한 전략연구등.
4.지속적인 EVENT 를 개발하라.
이벤트는 영업에 영양소이다. 이벤트에
들어가는 비용을 아까워하지 말고 지출하라.
복날에 고객에게 삼계탕을, 설날에 떡국을,
젊은 사람들은 그에맞는 이벤트를,재방문하는
고객에게 조그만 케익을, 풍선으로 가득찬
방을 준다 ? 지속적으로 제공하라.
이것은 전략이다. 전략이 있는 업소와
그렇지않은 업소는 차별화 될 수 밖에없다 .
5.마지막으로 마케팅은 고객감동의 영역이다.
고객감동에 촛점을 맞추고 전략을 짜서
집행하라.
호텔 모텔의 성공 길잡이
--- 좋은 소식 ---
'호텔모텔 경영 > 성공신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화를 만든 사람들 (0) | 2009.01.26 |
---|---|
모텔 경영 (0) | 2009.01.26 |
긍정의 힘 (0) | 2009.01.25 |
b.내부 시설 (0) | 2009.01.20 |
1. 시설 a .외관 (0) | 2009.01.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