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텔의 트랜드 파텔 ♧♧♧ (8/28)
부띠끄,이벤트의 개념이 발전하여 파텔로 변하고 있다.
원래 파티라는 말은 서구에서 들어온 언어로 초대한 사
람과 식음료를 들며 이야기를 나누는 크고 작은 모임형식
을 말한다. 모임형식에 따라 생일 파티, 동창회, 피로연,
칵테일 파티,댄스 파티,창립기념회,환영및송별회등이 있다.
인도인들의 귀족계급(카스트)들이 미국에서 운영하는
체인형식 모텔을 일컷는 말이기도 하다.
서구문화의 급속한 발달속에 파티문화도 우리의 일상이
되어 가족과 친지,친구와의 돈독한 인간관계로의 흐름
으로 발전되는 양상이다.
모텔이 파티텔로 변화하는 과정에는 나름대로 의미
있는 해석이 가능하다.
모텔을 운영해보면 생일 파티나, 각종모임등에서 시간이
지체되어 늦은 시간에 귀가하자니 거리나, 다음날 스케즐
등 때문에 모텔에서 잠자는 고객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또한, 연속극등에서 심심찮게 나오는 파티장면등은
개개인의 심리를 자극하게되고, 특별한날을 맞이하여
친한 동료나 찬구들과 마음껏 어울리며 즐기고 싶으나,
그러한 공간이 부족한것이 사실이다. 일반 식당이나,
호프집,레스토랑등은 영업시간에 제약을 받고, 집에서는
가족들 눈치를봐야 하는등.
이러한 파티를 위한 공간을 시간제약없이 쓸 수 있는
공간을 모텔에서 제공하는 것이다.
비디오방,노래방,레스토랑,호프집,게임방,극장등을
아우를 수 있는 공간이 파텔인것이다.
그러므로,꼭 파티를 위한 공간이 아니라도 간단한 이벤트를
할 수 있는공간을 준비하여 일반객실보다 넓고 이밴트를
하며,즐길 수 있는 객실을 준비하여 매출의 극대화를 도모
하는 것이 파티텔의 핵심이다.
젊은 여성들이 생일 파티, 친한 직장동료,친구와의 모임을
모텔에서 해보고, 시간제약없고 복합놀이공간의 극치를
달리고 있는 모텔에 갔다와서 "너 모텔 가봤니"라는 말이 유행
할 정도로 모텔은 더이상 기성세대의 시각이 아닌 떳떳한
공간으로 시대의 변화에 동참하고 있는 것이다.
일례로 강남의 한모텔에서는 일반객실은 5~7만의 객실요
금을 받지만 파티텔의경우 4시간이용 11만원, 숙박의 경우
20만원이상(초과인원 별도)을 받는등 연말까지 예약은
풀이며, 이 모텔에서 파티텔의 매출기여도가 상당히 높다고
한다.
그러면 파티텔의 시설수준과 비율은 어느정도로 해야
적정수준인가?
일반적으로 주변 상권의 발달수준에 맞춰야 하겠지만,
PDP 42 in이상, 영화 시스템, 고급사양의 PC,VOD시스템
이 기본 사양이고, 화장실2, 파티용 테이블및의자(또는홈빠)
노래방시설등을 갖추고, 홍보마케팅과 인터넷사이트 구축과
와인서어스,각종 음식배달루트를 인지하고 고객의 전화에
응대하며 기타 이벤트등의 유형의 서비스를 더한다.
더 나아가 화곡동의 M호텔의 경우는 복층개념의 객실과
실내 수영장을 시설하였으며, 홍보 마케팅을 유명연예 프로
그램에 방영하여 구전마케팅에도 성공하여 명성을 얻고 있다.
파티룸 비율은 상권발달정도와 수요를 감안, 10~30%내가
적정하지 않을까 한다.
시대의 흐름과 고객의 욕구를 연구하면 시장의 변동성의
흐름은 무궁 무진하다 할 수 있다. 고객의 욕구가 무엇인지를
찿고, 고객만족을 위한 시설을 하다보면, 고객은 평가한다.
그리고 선전까지 더하여 ----
매출로 보답한다 !
호텔 모텔 성공의 길잡이
-- 좋은 소식 --
☏ 019 - 439 - 4309
'호텔모텔 경영 > 호텔모텔 성공을 위한 다양한 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9년 Design Trend --- MBN 아트 --- (0) | 2009.09.30 |
---|---|
뜨거운 감자 레지던스 (0) | 2009.09.13 |
모텔 창업 아홉번째 이야기 (0) | 2009.07.17 |
꿈을 성공으로 R=VD (0) | 2009.07.06 |
모텔창업 여덟번째 이야기 (0) | 2009.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