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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텔매매 -- 블루오션은 있는가?

좋은 뉴스 2011. 5. 1. 14:29

                       

 

모텔매매  블루오션은 있는가?

 

 

 

시장과 인구는 줄어들고 경쟁은  날로 치열하여   자신만의

노하우나 차별화및 독창적인 모델없이  성공한다는것이 

쉬운일이 아니다.

   일례로 오래된 이야기지만   관악구  신림동의  K사장님은

투자자금이 있다고 해서  무작정 모텔을  신축했다가  매출이 

 안오르자 그이듬해에   다시  리모델링하는  웃지못할  해프

닝을 벌인적이 있다.

 

 

 

     당시  신축모텔욕실에는  월플욕조가  거의 필수적이었고

객실천정은 이중천정이  유행하였으며,  에어컨은  벽걸이

초창기에 나와  창문형을  서서히  교체하는 시기였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신림동숙박상권의 태동은  (구)

구로공단과   서울대학교로 인하여  형성된것으로써 숙박업소의  

다점화로 인한  경쟁또한 치열한 곳이다.

K사장님이  신축한 모텔은  상권의 중심에서  좀 벗어난 곳에

위치하여  주차장구비가  필수였으며, 시설또한 새로운  시설이

아니면  영업이 좋지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었던 곳이다.

 

   지금의  신림동상권은  원룸이  모텔을  대신하여 우후죽순

으로  건립되어  후미진곳의  모텔은  원룸식건물로  변했다.

 

그러면,  모텔매매에서  블루오션은  있는가?

모텔에서  블루오션이란  우수한 상권에서 경쟁이 없고, 나만의

영업방식으로  최고의 이윤을  추구할 수 있는곳이다.

많은이들이  서울수도권에서  블루오션  호텔모텔을  찿아보려고

노력하지만  거의  불가능에  가까운일이라고  생각되어진다.

다만  여러가지 분석에서  좀더 우위를  점하고 있는 호텔모텔은

찿을 수  있으리라고  생각된다.

만약에 있다면  블루오션전략으로  경영에  임하는  기존타짜

?운영자들의  몫일 뿐이다. 

  또한  블루오션 모텔이라면, 경쟁모텔이 미미하고 주변에서

우위적인 지위를 확보한 건물로써, 건물 전후면에  도로가 있는

곳에 입지하거나  코너건물,그리고  역세권이라면 도보5분이내

로  가시권을  확보하고  접근성이 우수하며, 상권이 잘형성된

고객동선에서  가까워야만  블루오션범주에 속할 수 있는것

이다.

 

  다음은  지방대도시의 한 모텔내용이다.

 

대지    220평

연면적 500평

객실     35실   *  주택50평 별도 있음

융자     20억이상 가능

E/V         1대

종업원  메이드4명과 주인직영중

건축연도  2000년 초반

월매출   5500만 ---  5억 주택포함하여 리모델링시 1억매출 가능. 

공시지가  780만/평, 공시지가합 17억이상

(시세는 1200만~1700만  토지시세합 27억~37억)

 

 

본모텔  주변  복합모텔2동외에  단독모텔  전무하며,

역세권및 버스터미널 도보1분거리로  주변상권 매우수하며,

시청,종합대학 ,종합병원,이마트,산업공단과  신도시 사업

진행중으로  성장상권에 속하며, 매매가는  32억.  ---- 매매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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