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모텔 경영/호텔모텔 성공을 위한 다양한 이

이런모텔은 아닌가 ?

좋은 뉴스 2009. 1. 29. 22:30

◀◀◀  매출이  하향하는  모텔의  특징  ▶▶▶

 

 

A.  근무자가  손님을  대하는 태도가  친절치 못하다.

     현시대의  손님은  왕이 아니라  신이다. 항상 고객

     감동에  Focus를  맞추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고객을  대하라.

 

B.  고객의  불만에  토를 단다.

     물론,  고객이  술주정하는  손님을  두고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고객이  불만을  얘기하면, 즉시 "예,

     알겠습니다. 조치하겠습니다" 로  임하라.

 

C.  청결치  못하다. 냄새가 난다. 세탁이 안된것 같다.

     시끄럽다. 고객이  출입하는 곳에  물건을  쌓아

     놓는다.

 

D.  난냉방이 안좋고,온냉수의 수압상태가  안좋다.

 

E.  새로운 시설을  도입하는데  가장 늦다.

     영화시스템,TV및가전교체,간판기타.

 

F.  시설이용  안내가없고, 각종시설이 이상이 생겨도

     즉시  보수를  않는다.(늑장대응)

 

G.  도배나 도색을  언제했는지 모른다.

 

H.   매출이  떨어지면  놔둔다.  매출증진방안이  무엇이

      있는지,  또는  돈들면  않는다.

 

I.    전기료(난방)를  아끼려고  간판은  제일 늦게 켜고,

     내부조명도  간신히  바닥만  보일정도로  웬만

     하면  끈다.(낮에) 고객편의시설도  돈이 드니까

     않는다.

 

J.   경쟁업소의  변화에  신경  안쓴다.

 

K.  주변상권과  관(정부나 지자체)의 흐름을  등한시한다.

     상권이  지속돠고  있는지  죽어가고 있는지 파악하자.

 

L.  비상사태발생시  사고처리(예방은 잘 모른다)가  늦다.

     배관누수, 급수중단, 미성년자처리,행정법규위반기타.

 

 

 

         호텔모텔  성공의 길잡이

          ---  좋은소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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