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치좋고 시설좋은데 영업못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 ?
*위치도 떨어지고 시설도 형편없는
모텔을 운영할때 운영 노하우*
가.아무리 위치가 떨어지고
시설이 형편 없더라도
자기만의 장점이 있을 것이다.
장점을 개발하자.
자리가 안좋아 인적이 드믈다면
고시텔은 어떨까 생각해보자.
공부하기엔 조용한곳보다
좋은곳은 없다.
나.포인트 마케팅 개념을 도입하자 .
시설에서도 포인트 개념을
도입하여 욕실에도 포인트타일을
도배시에도 밋밋한
벽지보다 포인트 벽지를 사용
해보자.취약시간이나 취약요일에
가격을 싸게 판다던지 포인트
개념을 잘 살린다면
보다 나은 모텔로 발전 할 수 있다.
다.덤 마케팅을 활용하자.
현장에서 운영하다보면 방을 잡아놓고
곧 나가서 식사와 술한잔식하러
나가곤하는데 이를 잘활용
간단한 식사제공이나 요기를
해결할 수 있는 음식을 생각 해
보자 . 특히 여성의 경우 과일
한쪽으로도 식사를 해결한다는 사실을
잊지말자 . 아이스크림을 주는 집도
있다.
라.고정관념을 깨라 .
숙박은 12시부터 다음날12시라는 개념을
접고 시간을 더주던지, 밤에도 대실을
팔생각을 한다면
의외의 결과가 올수 있다 .
호텔에서만 테이블에 장미한송이
를 꽂은 장미꽃병을 놓을권리가
있는것이아니다.
조그마한
바구니에 제철과일을 놓아보자 .
마.판촉전을 펼쳐라.
여관에서 판촉을 한다고 우습게 보일수 있다
모처럼 친지가와서 음식점을 가고
노래방을 간다면 그것이
바로 판촉이다.
술집사장과 친해지고 차량제공을하고
화장지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판촉이다 .
공항근처의 모텔에서는 판촉직
원이 있음을 명심하고
고객이 올수 있는 자리에
올무를 걸어야 한다 .
바. 가격마케팅을 펼쳐라.
맴버십 카드를 발행하고 ,
단골손님이
다른집으로 눈을 못돌리게 하라 .
사. 인간적이고 가족적인 운영을 하라.
이것은 러브모텔에선
예외적일수 있지만 고객의 동태를
잘살펴서 고객의 마음을
감동시킬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마케팅은 없다 .
고객의 특별한 날에
케익을 선물하고 , 고객이 감기걸렸을때
아스피린 한알을 미리 챙겨 준다면
고객은 틀림없이 감동 할것이다.
아. 고객에게 신비로움을 제공하라 .
타모텔보다 한발 앞서 행동하고 절대
뒤따라 가지 말자 .
일례로 비디오가 제일 처음 도입었을때
비싼 비디오 투입으로 엄청난 매출을
올린 사실이 있었다 . 한참뒤에 집집마다
다 투입했을땐 기본 시설이되고 투입해도
매출에 영향이 없었다 . 시설과
서어비스에 있어 일단 선점한다면
그것은 남보다 앞선다는 것이다 .
자. 직원은 내가족처럼 대하라 .
직원은 내재산의 일부
라 생각하고, 대해야 한다 .
주인이 있을 때나 없을때나 똑같은 영업
내지는 나은 영업이 되어야 한다 .
차.fun 마케팅을 도입하자 .이벤트라든지
고객에게 흥미를 갖게하여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자 .
카.꼭 모텔이어야 하는가?
그렇지 않다.시대의 흐름이 경기악순환으로
부익부 빈익빈 현상을 만들며 적은 모텔은
단합차못하고 경쟁에 임해 날로 매출이 하향
추세로 가고있는데, 업종전환도 고려해볼만
하다. 성공한 사례들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신림동 모텔의 LUXURY 노래방으로의 변신,
고시텔로의 변신, 강화도 한모텔의 노인휴양
소로의 변신, 강원도 동네모텔의 고시원으로
변신해서 성공한 사례들이 있다. 최근에는
비지니스텔로 변한 모텔도 있다.
호텔모텔 성공 길잡이
---좋은소식---
♬ 019 - 439 - 43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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