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모텔 경영/호텔모텔 경영 운영

호텔모텔의 택시비

좋은 뉴스 2011. 7. 10. 17:04

        ☆★☆  호텔모텔 택시비에 대하여  ★☆★

 

 

 

 

        일반호텔모텔의 택시비에 대하여 기술하여

        보고자 한다.

          자본주의 경제의 궁극적인 목적인  부의  창출과

        기업의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노리는 전략들이

        이제는 남이 생각하는 범주를 앞서는 자만이 경쟁시대에서

        앞서게된다는 사실로  더욱 발전하고 있다.

 

          역세권에서  도보 10분이상의 상권에 있는 호텔모텔들의

        단점은  자가용고객들의 이용이 많아 시설은 물론이고

        주차장이 넓어야만   고객유치효과가  높다. 

        더욱 중요한것은  같은시설이라면 역세권 인접모텔들이 접근성에서

        우위를 점하게되고   따라서  거리가 있는 호텔모텔들은 당연히

        객실회전율면에서  뒤쳐지게 된다.

 

         이를  극보하기위한 대안이  바로  택시비제공이다.

        전철역이나  터미널등에서  호텔까지의 요금을  제공하여주는

        것이다. 택시 요금영수증을 제시하면, 객실요금에서 할인해주던지

         기본요금만큼 할인혜택을  제공하는것이다.

            혹자는 이러한 일련의 상황을 두고 비평할는지도 모른다.

         그러나, 현재 이러한 상황은 이뿐이 아닌것을 간과해서는 안됨을

         반드시 인지해야만 한다.

             이와같은  상황은  객실판촉마케팅으로써  관광호텔에서는

        공항에  주재원들이 나가있고, Shuttle bus, 리무진 써비스등

        의  써비스가  오래전부터  제공하여 왔던바, 이를 벤치마킹하여

        이제는 일반호텔모텔에서  이와같이  유사써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전남 여수의 한호텔에서는  호텔광고를 수많은 택시문에 시도하여

        홍보효과도 노리고 있다.

       

        

 

           내업소가 요지에 있다고  안주한다면  이와같은  적극적인 마케팅

         으로  영업에 임하는 사람에게  내자리를 내줄수도 있으며,

        내 업소가 마케팅의 4대요소중의  place(장소)에서  뒤쳐진다면,

        이와같은  교통비 지불로  경영에 있어 상당한 효과를  볼 수

        있지않나 생각된다.

 

 

 

 

      

http://blog.daum.net/motelndsucess

호텔모텔창업,투자,매매,임대,경영정보안내